서비스 이용 약관 (2018. 6. 20. 적용)

 

 1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배턴터치(이하 ‘회사라 함)가 제공하는 ‘체대코치 서비스’(웹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등)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 ‘회원의 가입사용 시 권리와 의무책임사항 등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회원이라 함은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ID(이용자고유번호) Password(비밀번호)를 발급 받은 자를 말합니다.

     이용자 ID”라 함은 회원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여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PASSWORD(비밀번호)”라 함은 서비스 이용 시 이용자 ID와 일치하는 이용자임을 확인하고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회원 자신이 설정관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회원 정보라 함은 이용자가 회사와 이용 계약 체결 시 회사에 등록하는 이용자 ID, 성명주소 등 이용자의 신상에 관련된 정보를 말합니다.

     강좌 서비스라 함은 사이트를 통해 제공되는 강좌 서비스를 말하며 그 이용 등에 관한 구체적인 사항은 본 약관 제13조에 기술된 바와 같습니다.

     강좌 교재 판매 서비스라 함은 강좌 서비스 이용을 위해 필요한 강좌교재를 판매하는 서비스를 말하며 그 이용에 관한 구체적인 사항은 본 약관 제13조 제7항에 기술된 바와 같습니다

 

 3 (약관의 효력)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원 가입 절차 및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회원 가입 절차 및 서비스 화면에 게시됩니다.

 ‘회사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10일 전부터 적용일자 상당한 기간 동안 공지합니다다만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에 중요한 규정의 변경의 경우에는 공지 외에 일정기간 서비스 내 전자우편주소로 발송합니다.

 ‘회사가 전 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다만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4 (약관의 해석)

  회사 ‘유료서비스’ 및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서비스 이용 약관 및 세부 이용 지침 등의 정책(이하 ‘개별이용 약관 등’)을 둘 수 있으며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개별 이용 약관 등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② 본 약관에서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유료서비스약관’ 및 전자거래기본법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5 (이용계약 체결)

① 회사는 콘텐츠 이용계약을 체결하기 전에 이용자가 콘텐츠 등에 관하여 정확하게 이해하고실수 또는 착오 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다음 각 호에서 규정한 사항을 제공합니다.

     1.   회사의 대표자의 성명 및 상호

     2.   회사의 주소전화번호모사전송번호 및 전자우편주소 등

     3.   콘텐츠의 명칭 및 내용

     4.   콘텐츠의 가격지급방법 및 지급시기

     5.   콘텐츠의 제공 방법 및 시기

     6.   청약철회의 행사가능 여부 및 행사의 방법

     7.   콘텐츠의 교환·반품·보증과 그 대금 환불의 조건 및 절차

     8.   콘텐츠 이용약관

     9.   콘텐츠의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기술사양

   10.    이용자의 피해보상콘텐츠에 대한 불만 및 이용자와 회사 간 분쟁처리에 관한 사항

   11.     콘텐츠의 가격 이외에 교환·반품비용 등 이용자가 추가로 부담하여야 할 사항이 있는 경우  내용 및 금액

   12.     기타 콘텐츠 이용계약의 체결과 관련하여 필요한 사항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 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회사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유보 또는 거부하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실명인증 정보 도용사진 도용출신학교 허위기재 등 등록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사실이 있는 경우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5.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6. 사회질서 및 미풍양속을 문란하게 한 자

7. 영리 추구를 목적으로 ‘회사에 가입 하고자 하는 자

8. 금치산자 및 한정치산자 기타 이에 준하는 자

9. 기타 ‘회사의 여건상 이용승낙이 곤란하거나 가입결격 사유에 해당하는 자.

 ‘회사는 서비스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⑤ 제2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추후 통보합니다.

⑥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회사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이용횟수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회원이 입력한 정보는 사실로 간주됩니다. ‘회사 ‘회원이 입력한 정보의 내용이 사실과 다를 경우(차명비실명허위정보 등)와 타인의 정보를 도용한 것으로 의심되는 경우사실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회원에게 입증자료 제출 및 해명을 요구할 수 있으며 상이한 사실이 명백하게 확인 되는 경우, ‘회사 ‘회원으로부터 ‘회원의 권한을 박탈하며 ‘서비스’ 이용을 전면적으로 거부 할 수 있고이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6 (가입 심사)

    회원가입 이후에 ‘회원의 프로필 수정 등에 대한 모니터링이 이루어지며 ‘회원가입 이후 심사 및 모니터링 시점에서 프로필 관리 목적에 필요한 경우 심사 담당자에 의해 프로필의 작성내용이 수정 및 삭제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심사는 ‘회사가 정한 운영방침에 따라 이루어지며 ‘회사가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경우에는 ‘회원가입을 보류하거나 확인을 위한 제 증명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이후에 ‘회원의 프로필 수정 등에 대한 모니터링이 이루어지며 ‘회원가입 이후 심사 및 모니터링 시점에서 프로필 관리 목적에 필요한 경우 심사 담당자에 의해 프로필의 작성내용이 수정 및 삭제될 수 있습니다.

    회사 ‘회원이 작성한 닉네임이 1)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2)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3) ‘회사’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될 우려가 있거나, 4) 작성과정 상의 문제로 인해 제대로 입력되어 있지 않은 경우 해당 닉네임에 대한 사용을 제한하거나관리자가 해당 닉네임을 수정 및 삭제할 수 있습니다.

 

 7 (‘서비스의 제공 등)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다만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서비스는 연중무휴, 1 24시간 제공을 원칙으로 합니다.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이 경우 ‘회사는 제13 5항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의 내용이용방법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에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중단변경할 수 있으며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양질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회원’ 프로필의 수정 및 보완을 요청할 수 있으며 당사의 내부 규정에 따라 부적합한 프로필을 작성한 ‘회원에게는 ‘서비스’ 이용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회사 ‘회원이 입력한 프로필 정보에 대해 신원 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프로필 정보에 대한 신원 인증은 ‘회사가 정한 신원인증서류를 ‘회원 ‘회사에 제출하거나, ‘회원이 자신이 입력한 프로필 정보에 대해 재확인 및 동의 절차를 거치는 방법으로 이뤄집니다신원 인증의 방법과 절차에 따라 별도의 신원 인증 비용를 ‘회원에게 요청할 수 있습니다신원인증일 이후부터 ‘서비스’ 이용일 현재까지의 개인정보의 정확성에 대해서는 ‘회사가 알지 못하며 ‘회원’ 본인의 개인정보에 대해 최신의 정확한 개인정보로의 유지갱신의 의무는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이로 인해 발생한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관련 문제로부터 발생한 대내외적 손실에 대한 법적 책임을 해당 ‘회원에게 물을 수 있습니다.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회사의 웹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상에서 상대방 ‘회원이 공개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그 범위로 합니다.

 ‘회사 ‘서비스에서 ‘회원간의 행위(연락 및 만남 등)의 책임은 당사자에게 있습니다따라서 실제 연락이나 만남의 장소와 시간 등은 신중하게 결정해야 합니다.

 ‘회사 ‘회사 ‘서비스를 악용하거나 약관 혹은 법령상의 제한을 위반하는 ‘회원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회사에 민원이 접수되고 피민원 ‘회원의 행위가 추후 다른 ‘회원에게 추가적인 피해를 입힐 수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문제의 ‘회원들에 대하여 이용 제한탈퇴아이디 영구삭제법적 책임 추궁 등의 후속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8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회사 ‘회원 '서비스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다만, ‘회원의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회신에 있어서는 제외됩니다.

 ‘회사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홈페이지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회원비회원 포함)'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물 또는 기타 정보를 변경수정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9 ('게시물'의 저작권)

 ‘회원 '서비스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회원 '서비스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복제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검색결과 제외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전 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팩스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회사는 서비스 운영 정책 상 필요한 경우로써 서비스를 회사가 운영하는 다른 서비스 또는 사이트와 통합하는 경우 게시물을 회사가 운영하는 다른 서비스 또는 사이트로 이전하거나 게재 위치를 변경하여 서비스할 수 있습니다.

 

 10 ('게시물'의 관리)

 ‘회원 '게시물' '정보통신망법 '저작권법'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전 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③ 본 조에 따른 세부절차는 '정보통신망법 '저작권법'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정한 '게시중단요청서비스'에 따릅니다.

 

 11 (권리의 귀속)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회원 '게시물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아이디',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판매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12(강좌 서비스 이용관련)

①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강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강좌 서비스를 유료로 제공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이용 요금과 이용 조건결제 방법 등은 회사가 별도 고지하는 절차에 따릅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강좌 서비스의 수강을 시작하는 경우 회원이 신청한 강좌 서비스를 즉시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④ 회사는 강좌 서비스와 관련하여 필요한 경우 별도의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이나 어플리케이션 등 설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회사는 그 이용 조건 등을 설치 시 회원에게 별도 고지합니다.

⑤ 회원은 강좌 서비스에 대하여 수강 기간 내 2회까지 강좌 서비스의 일시 정지를 신청할 수 있으며, 1회에 한하여 최대 10일의 기간까지 신청 가능합니다다만일시 정지 기간이 경과한 경우에는 강좌 서비스가 자동으로 재개됩니다.

⑥ 회원은 다음 각호에서 정한 기간과 횟수에 따라 강좌 서비스 이용기간 연장 신청을 할 수 있으며이용기간 연장에 대한 결제수단은 현금카드로 결제 가능합니다.

1. 수강 기간 내(~수강 종료일까지): 최대 3회까지 신청 가능하며, 1회당 최대 5일까지만 연장할 수 있습니다해당 경우일반강좌는 1일 기준으로 500원을 사용하게 되며패키지 강좌는 1일 기준으로 1,000원을 사용하게 됩니다.

2. 수강 기간 후(최초 수강 종료일 이후 30일 이내): 1회 신청가능하며최대 7일까지만 연장할 수 있습니다해당 경우일반강좌는 1일 기준으로 1,000원을 사용하게 되며패키지 강좌는 1일 기준으로 1,500원을 사용하게 됩니다.

⑦ 회원은 강좌 서비스 수강에 필요한 교재를 해당 강좌 신청 시에 한하여 구매할 수 있으며회사는 회원에게 교재만 별도 판매하지 않습니다.

 

 13(불법사용 규제 관련)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에게 경고 등 주의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필요한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중지시키는 등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가할 수 있습니다.

1. 동일한 ID 2대 이상의 PC에서 동시접속이 발생하는 경우

2. 동일한 ID로 다수의 PC 또는 IP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3. 자신의 ID 및 강좌 등의 서비스를 타인이 이용하도록 하는 경우

4. 자신의 ID 및 강좌 등의 서비스를 타인에게 판매대여양도하는 행위 및 이를 광고 하는 행위

5. 서비스 이용 중복제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경우 또는 녹화를 하거나 시도하는 경우

     회사는 전항에 따른 부정 이용자가 발견 되었을 경우다음 각호에 따른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부정 이용자 최초 적발 시 쪽지팝업 창, ID 일부 게시의 방법을 통하여 경고합니다이때, 7일 이내에 본인 및 보호자 [법정대리인]가 가족관계를 확인할 수 있는 주민등록등본(본인의 경우 신분증)을 첨부하여 소명 자료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2. 부정 이용자가 최초 경고를 받은 후 7일 이내 소명자료를 제출하지 않거나이미 소명 경험이 있는 이용자가 부정 이용자로 추가 적발된 경우 쪽지팝업 창, ID 일부 게시의 방법을 통하여 위반 내용이 통지되며수강 영구 차단 조치됩니다자신의 ID 및 강좌 등의 서비스를 판매ㆍ양도하는 행위와 시도복제 프로그램을 활용한 녹화 행위와 시도가 적발되었을 경우 수강 차단 처리 후 경고 진행되며 법적 조치가 취해질 수 있습니다.

     회원은 전항 제2호의 조치를 이유로서비스 이용기간의 연장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회원은 회사로부터의 본조 제2항의 조치에 이의가 있는 경우회사 고객센터 또는 부정 사용관리센터에 해당사실에 대해 소명할 수 있으며그에 따라 이용에 관한 별도의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이 경우 회원이 자신의 고의나 과실이 없었음을 입증한 경우 회사는 서비스 제공 정지기간만큼 이용기간을 연장합니다.

     부정이용 식별방법 및 차단

 1.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중에 수집ㆍ확인된 맥어드레스디바이스 정보 및 IP정보 등의 자료를

     토대로서버를 통하여 부정이용 여부를 분류ㆍ확인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중에 복제프로그램을 실행시키거나 동일한 ID로 동시 접속을 하는

     경우서비스 이용 접속을 강제로 종료 시킵니다.

 

 14(청약철회)

     교재 및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전화 등으로 청약철회가 가능합니다다만재화 등의 내용이 회사가 표시·광고한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그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개월 이내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가 가능합니다.

     회원이 재화 등의 청약철회를 하는 경우 회사에 공급받은 재화를 반환하여야 하며회사는 재화 등을 반환 받은 날부터 7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대금을 환불합니다.

     청약철회 시 재화 등이 일부 소비된 경우에는 해당 금액을 공제하고 환불하며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해야 합니다.

     다음 각호의 경우에는 회원의 청약철회가 제한됩니다.

 1. 회원의 책임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되거나 훼손된 경우다만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는 제외됩니다.

 2.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이 지나 다시 판매하기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복제가 가능한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제 15(강좌 서비스 환불)

     회사는 강좌 서비스에 대하여 원칙적으로 다음과 같은 환불규정을 적용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강좌서비스의 환불을 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에 그 의사를 표시하여야 하며회사는 환불요청을 즉시 접수하고 회원의 요청과 환불규정을 확인한 후, 7일 이내 환불합니다.

     강좌서비스를 환불할 경우해당 강좌의 교재가 포함되었을 경우 함께 반납하여야 합니다이 때배송비 등 제반비용은 회원이 부담하며영어를 제외한 나머지 모든 교재는 구매 시 제작됨에 따라 교재비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기간제 정액상품이벤트 강좌 등의 상품은 별도의 수강 취소변경 및 환불규정이 적용될 수 있으며자세한 내용은 회사 웹사이트 및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PMP등 학습기기로 강의를 저장한 경우이는 실제 수강한 것으로 간주되어 저장한 부분만큼 공제한 후 환불 됩니다학습기기가 강좌 서비스 구매 시 제공된 제화인 경우 반드시 반납하여야 하며개인 소유의 학습기기일 경우 기기 내 저장되어 있던 강의를 삭제하여야 하며기기의 분실고장 등으로 인하여 강의의 삭제가 불가능할 경우에는 별도의 환불규정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환불 요청 시 추가적인 혜택(할인수강연장사은품배송료 등)은 철회 및 반환 되어야 하며 사용되었거나 상품가치가 감소했을 경우 회원이 해당 금액을 부담합니다.



제 16(회사의 의무)

     회사는 관련 법령 및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 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손상된 경우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이를 지체 없이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와 안전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보안시스템을 구축합니다.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유출하거나 누설하지 않습니다다만적법한 절차를 거친 국가기관의 요구나 수사상 또는 기타 공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회사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 등록 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하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서비스 이용과 관련되어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다만즉시 처리가 어려운 경우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합니다.

 

제 17(회원의 의무)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한 권리 및 의무를 타인에게 양도증여하거나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1. 회원이 서비스 이용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본인 또는 다른 회원의 ID 및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공유하는 경우

 2.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를 상업적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무단으로 출판방송복제전송공유 등을 하는 경우

 3. 회원이 저작권 등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4.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 또는 용역을 판매하는 등 영업 활동을 하는 경우

 5. 회원이 회사의 사이트 또는 서비스 운영 또는 다른 회원의 사이트 또는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경우

 6. 회원이 회사의 운영진이나 직원을 사칭하는 경우

 7. 회원이 공서양속을 저해하는 부호문자음성음향 및 영상 등의 정보를 제3자에게 유포시키는 경우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을 위해 본인의 개인 정보를 직접 관리하여야 하며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의 개인정보 수정 페이지를 통하여 변경 사항을 즉시 수정하여야 합니다.

 

 18(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의 회원 탈퇴 기능전화 등을 통하여 언제라도 서비스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이 경우 회사는 불가피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의 탈퇴 요청을 지체 없이 처리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관련 법령 또는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당해 회원에게 해당 사실을 통지한 후서비스 이용 권한을 일정 기간 제한하거나 이용 권한을 박탈할 수 있습니다다만회사는 회원에게 시정 또는 소명 기회를 부여합니다회원의 이의신청이 정당한 경우 회사는 즉시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취를 취하고 정지한 기간만큼 이용기간을 연장합니다.

 

 19(양도 금지 등)

① 회원은 서비스 이용 권한이나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증여할 수 없으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또는 사이트가 제3자에게 합병ㆍ분할 되거나 제3자에게 양도하는 등 서비스 또는 사이트의 운영ㆍ제공 주체가 변경되는 경우해당 사실을 회원에게 사전 통지합니다.

 

 20(손해배상)

     회사는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에 의하여 회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회사는 시스템 점검증설과 교체 등 회사가 정한 기간 외에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예고 없이 서비스가 일시 중단될 경우 유료 서비스 이용기간을 연장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보상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결제한 유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는 경우해당 유료 서비스의 복원교환 또는 환불 조치 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관련 법령 내지 본 약관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 또는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하거나 제3자로부터 회사가 손해배상청구 또는 각종 소(이의제기를 받는 경우당해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21(면책사항)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 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회사는 제3자가 사이트에 저장게시 또는 전송한 정보ㆍ자료ㆍ사실의 신뢰도 및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사이트에 입점 및 연결되어 있는 제3자의 웹사이트(이하 '링크 사이트'라 합니다)가 있는 경우회원이 링크 사이트를 이용함에 따라 발생하는 문제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2(분쟁의 해결)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의견이나 불만에 대하여 적절하고 신속하게 처리하고그 결과를 통지합니다다만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 회사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제기한 의견 등이 정당하지 않음을 이유로 처리하지 않은 경우 이의 사유를 통보합니다.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 또는 회원은 콘텐츠산업진흥법 제 29조에서 정하고 있는 콘텐츠분쟁조정위원회에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 23(재판관할)

     회사와 회원간의 서비스 이용계약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회원의 주소에 의하고주소가 없는 경우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아니한 경우에 회사와 회원간의 서비스 이용계약에 관한 소송에 과한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에 따라 정합니다.



(부칙본 이용약관은 2018년 6월 20일부터 적용되고종전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됩니다또한 개정된 이용약관의 적용일자 이전 가입자 또한 개정된 이용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

 [개정사항]

강좌 등 유료 서비스 제공에 따른 관련 사항 추가

- 공고일자: 2018년 6월 5일

- 시행일자: 2018년 6월 20일